차박 캠핑 용품, 이렇게만 준비합시다!!
안녕하세요 캠퍼들의 정보공유 집합소 어글리캠퍼즈입니다. 오늘은 날씨가 추워지는 만큼 더욱더 필요성이 올라가고 있는 차박 캠핑 용품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사실 제가 어렸을 때만 하더라도 차박 캠핑이니, 차박 캠핑 용품이니 이런 키워드 자체가 없었던 걸로 알고있는데요. 개인적으로 이번 년도에 가장 핫했던 캠핑 키워드는 바로 차박캠핑이라고 생각합니다 :)
아침에 넓직한 SUV에서 일어나서 트렁크 문을 열면 펼쳐지는 한적하고 눈부신 아침바다의 풍경... 그리고 그것을 배경으로 간소하게 차려먹는 감성 브런치... 이게 바로 차박 캠핑의 정수 아닐까요..?
그래서 오늘은 차박 캠핑 용품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려고 합니다. 어떤 물건을 가져가느냐에 따라서 우리의 쾌적한 캠핑 생활과 가장 중요한 인스타 사진이 확연하게 달라지기 때문에 정확하게 알아보는 시간이 필요할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물론 가장 중요한 준비물은 차(SUV)입니다만.. ㅎㅎ
어찌되었든 간에 차박 캠핑에 가서 필요한 용품에 대해서 아주 상세하게 파헤쳐보도록 하겠습니다 !!
1. 자충매트
첫번째로 필요한 차박 캠핑 용품은 당연하게도 자충매트입니다. 자충매트란 공기가 자동으로 충전되는 매트를 의미하는데요. 최근에 캠퍼들이 빠르게 사이트를 구성하고 활동을 즐기기 위해서 자동으로 공기가 주입되는 매트를 찾기 시작하다가 시장에서 확 불어난 제품군입니다. 매트중에서느 워낙 사용이 간편하고 편리하기 때문에 평탄화 작업 (캠핑 잠자리나 앉을 자리를 평평하고 편하게 만드는 작업)에 아주 유용한 제품군입니다.
사실 캠핑 차박 용품중에서 매트를 구매하라고 한다면, 자충매트 뿐만 아니라, 이너매트, 전기매트 , 뽁뽁이 매트 등등 안락함을 더하기 위해서 더욱 많은 매트를 추가로 구매하여서 합치는 방법을 이용하지만, 초보 차박 캠퍼라면 성능 좋은 자충매트를 하나 구매하셔서 이용해보는 것도 좋은 방법일것입니다.
자충매트는 시장에 나온것이 비교적 얼마 안되다 보니, 제품군을 꽉잡고 있는 브랜드 제품보다는 이름없는 기능성 제품들이 주로 시장을 잡고 있는 편입니다. 이런 시장의 특성상 검색하면 할 수록 제품의 기능과 가성비가 좋아지기 때문에, 스마트스토어든 쿠팡이든, 오늘의 집이던 모두 검색을 하셔서 좋은 제품을 찾으시기를 바랍니다. (유튜버나 인스타그램 인플루언서 분들께 양해를 구하고 제품출처를 물어보시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2. 캠핑 미니 테이블
두번째 차박 캠핑 용품은 바로 테이블입니다. 맨 위에 있는 사진처럼 감성적인 차박 캠핑을 구사하기 위해서는 일반적인 큰 캠핑 테이블보다는, 비교적 크기가 작은 좌식용 접이식 테이블이 필요한데요. 검색만 해보셔도 탁상용 접이식 테이블을 찾기는 아주 쉽지만, 여러분들께 개인적으로 추천드리고 싶은 구매처가 있어서 링크를 남겨드립니다. 뭐 아실만한 분들은 벌써 아실 수도 있는 "낫브랜드"라는 감성 캠핑용품 스토어입니다. 낫브랜드는 시작한지는 얼마 되지 않았지만, 가격거품을 줄이고 아주 감성적인 제품군들을 취급하기 때문에 저도 참 많이 보고 배우고 싶은 스토어이기도 합니다.
[ 낫브랜드라는 스토어에 대해서는 나중에 한 번 제대로 다루는 포스팅을 해보고 싶을 정도입니다...! ]
아침에 일어나서 평평하고 푹신하게 깔린 매트위에서 따뜻한 이불을 덥고 적당한 높이의 테이블 위에 그럴싸한 브런치를 차리고 와인한잔 하는 모습... 그것을 위한 캠핑 미니 테이블이니 한 번 구매를 고려해보시기를 바랍니다.
https://smartstore.naver.com/not-brand/products/5009922675
원목 베드 트레이 좌식테이블 : 낫브랜드
[낫브랜드] 가성비 좋은, 감성 아웃도어 라이프
smartstore.naver.com
3. 차박 랜턴
세번째 차박 캠핑 용품은 바로 랜턴입니다. 캠핑 용품으로 사용하는 랜턴은 주로 감성을 살리는 레트로 감성의 제품들을 많이 이용하는데요. 개인적인 경험으로 이러한 제품들은 차박캠핑이 아닌 그냥 일반적인 캠핑을 할때 빛을 발하는 제품들인 것 같습니다. 왜나하면 보통 저렇게 생긴 감성제품들이 마땅히 걸어놓을 대가 없으면 상당히 애매하게 방치되는 경우가 있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차박 캠핑 용품으로 랜턴을 구하실 때는 차에 어디에든 간편하게 붙일수 있고, 편리하게 사용 가능하며, 필요하면 스텐드나 후레쉬로도 사용가능한 그러한 다용도성 랜턴을 이용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랜턴들의 경우는 아무래도 시장이 오랜된 만큼 굳건하게 자리잡은 브랜드들이 다량 존재하는데요. 그 중에서도 저는 크레모아 랜턴 제품들을 강하게 추천드립니다. 가격은 조금(?) 비쌀수도 있지만, 활용성이나 기능성이 월등하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한번쯤 정보를 찾아보시며 구매를 고려해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다는 생각입니다!
오늘은 차박 캠핑 용품들 중에서도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되는 세가지 제품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이게 끝은 아니겠지만, 차박캠핑의 묘미중에 하나가 바로 미니멀리즘에 있다고 생각합니다. 다음 포스팅에서 더욱 세세한 용품들에 대해서 알아보겠지만, 가장 필수적인 용품은 오늘 설명을 마쳤다고 생각합니다 :)
오늘도 행복한 하루 되시기를 바랍니다!!